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초보자도 쉽게 할 수 있는 어깨운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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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GIANT 작성일2019-05-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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랫 풀 다운 

등을 넓힐 수 있는 대표적인 운동으로 턱걸이를 혼자 하지 못하는 분들에게 좋은 운동입니다.
팔만으로 잡아당기지 않게 주의하고 시작기점에서 날개뼈를 먼저 내려주도록 해야 합니다.
상체를 세운 상태에서 어깨뼈를 내리면서 팔꿈치를 수직으로 내린다고 생각하면서 수축해줍니다.
이때 팔꿈치가 몸통보다 앞쪽에 있는 것이 포인트입니다올라갈 땐 힘을 풀지 말고 천천히 스트레칭 되는 것을 느끼면서 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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덤벨 숄더 프레스

어깨운동으로 그중에서도 전면과 측면에 운동을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근육의 크기를 발달시키는 운동이라기보단 볼륨감이나 선명도를 증가시켜줄 수 있는 운동입니다.
벤치에 앉아 허리를 곧게 편 후에 손바닥이 정면을 향할 수 있게 잡은 후 덤벨이 귀 옆까지 올 수 있게 위치하고 팔꿈치를 귀에 닿는다는 느낌으로 올려주고 다시 천천히 저항을 느껴주면서 덤벨이 귀와 수평이 되도록 내려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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